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블로그

[1st] 쿠팡파트너스 하는법 저랑 같이 시작합시다

by 잡다하게 2023. 2. 4.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위 문구를 보거나 혹은 다른 어떤 이의 추천으로 인해 알게 되었다면 바로 시작하자. 내 경험상 '천천히 알아보고 한번 시작해 볼까'라고 생각한다면 시작하지 못한다. 내가 시키는 대로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지금 회원가입과 함께 모든 준비를 끝내자. 아, 물론 본인의 블로그, SNS, 유튜브, 모바일 앱 등 광고를 게재할 사이트는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벌써 2년이 훌쩍 지나버렸다. 쿠팡파트너스 하는법을 찾아보고 열심히 해보고자 마음먹었었는데 이놈의 귀차니즘이 무엇인지 시작조차 하지 못했다. 다들 나와 같은 마음일 거라 생각한다. 그래서 오늘 굳은 다짐과 함께 다시 시작해보려고 하니 차근차근 하나씩 같이 준비하자. 그럼 시작!

 

반응형

 

 

1. 쿠팡파트너스 사이트 이동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2. 회원가입

기존 쿠팡 회원이라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로그인할 수 있다. 쿠팡 계정은 여러 개를 만들 수 있지만, 쿠팡파트너스는 1인 1계정이 원칙이기에 여러 개의 계정을 만들 수 없다.

 

 

 

3. 사업자유형 선택

사업자유형에 따라 정산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잠깐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 사업자가 없다면 그냥 개인으로 가입하면 된다. 혹시 사업자가 있더라도 연 매출 4,800만원 이하의 간이과세자라면 우선 개인으로 가입하자. 나중에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할 수 있으니 사업자등록증 제출 같은 복잡한 절차 없이 그냥 간단하게 가입부터 진행하자.

 

개인과 간이과세자는 수익금에서 원천세 3.3%를 공제하고 지급된다. 예를 들어 이번달 수익이 총 100만원이라면 세금 33,000원을 공제 후 967,000원이 통장에 입금된다. 법인이나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 개인사업자라면 세금계산서 발행, 부가세 등이 발생하니 해당 내용은 다시 자세하게 포스팅을 하겠다.

 

 

 

4. 연락처 및 추천인 입력

연락처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추천인 코드 AF6097195를 입력한다. 30일간 신규 회원과 추천해 준 사람 모두 각각 1%씩 추가 적립되어 기본 3% + 추가 1% = 총 4%가 적립된다. 최초 가입 시에만 입력이 가능하니 꼭 혜택을 받도록 하자.

 

 

 

5. 사이트 등록

자, 이제 본인의 블로그나 SNS, 유튜브 채널을 등록하자. 주소만 입력하면 되니 어려울 건 없다. 여러 사이트를 등록할 수 있으니 가능하면 다 등록하자.

 

 

 

6. 스크린샷 첨부

최종 승인을 위해 파트너스 링크와 배너를 확인할 수 있는 스크린샷을 첨부해야 한다. 우선 상품을 선택하고 링크를 생성한 후 블로그에 올려보자. 등록하지 않은 채널에서 광고 활동을 하면 부정행위로 간주가 된다고 명시되어 있기는 한데, 실상은 그렇지 않은 것 같다. 정직하게 활동하는 회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시스템이 어서 빨리 구축되길 바란다.

 

 

 

7. 링크 만들기

먼저 상품 링크로 들어가면 마음에 드는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어떤 상품을 올려볼지 고민은 천천히 하고 일단은 승인을 받는 것이 목적이니 빠르게 진행하자. 

 

 

일단 금액도 저렴하고 주문량도 많은 '삼다수'로 검색을 해봤다. 마우스를 올리면 아래 사진처럼 화면이 바뀌는데 상품정보가 아닌 링크 생성을 눌러야 된다. 

 

 

HTML은 크기 조절도 해야 되고 이래저래 복잡하니 간단하게 URL 복사 버튼을 누르자.

 

 

본인의 블로그가 티스토리라면 저렇게 링크 버튼을 누른 후 복사한 주소를 붙여 넣자. 아래 대체 텍스트는 혹시나 링크가 연결되지 않을 때 글자를 띄워주는 목적이니 상품명을 적어주자.

 

 

 

제주삼다수 그린 무라벨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위와 같이 링크한 상품이 배너로 뜬다. 아래에는 꼭 대가성 문구에 대해 적어주자. 가끔 보면 저 글을 작게 색깔도 눈에 띄지 않게 해 놓는 사람들이 있던데 왜 그러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무언가를 숨기는 게 있는 것 마냥 구린내를 풀풀 풍기는데 우리는 그러지 말자. 좋은 제품을 최저가, 로켓배송까지 되게 찾아주는데 당당하지 못할 이유가 뭐지?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한다면 위와 같이 링크가 게시된다. 네이버 블로그는 쿠팡 링크를 넣으면 저품질이 된다 안된다 말이 많던데 정확하게 알 수 없다. 하지만 몇 년 전부터 계속 파트너스 활동을 해오는 나의 이웃은 아직도 활동을 잘하고 있다. 소중한 최적화 블로그가 날라갈까봐 불안한 사람은 그냥 시도를 하지 말자.

 

쿠팡 파트너스? 나도 한 번 해보자

 

위 글을 쓴 이후 2년 6개월이 지난 오늘에서야 드디어 쿠팡파트너스에 입성했다. 하는법을 익혔다면 이제 열심히 활동하자. 어떤 물품을 선택할지는 오롯이 개개인의 역량이다.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다 보면 무언가 번쩍하고 떠오르는 것이 있지 않을까?

 

이것저것 시도를 해보면서 매달 수익이 얼마나 발생되는지 추이를 계속 포스팅할 예정이다. 1차 목표는 월 100만원의 수익이니 과연 몇 달이 걸릴지 지켜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