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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컴퓨터/블로그

블로그 상위노출을 원한다면 키워드 검색은 필수

by 잡다하게 2021. 6.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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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답정너, 정답은 상위노출이다. 누군가 내가 쓴 글을 읽어주길 바라는 마음은 모두 똑같다. 읽히지 않는 글은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으니..

 

그냥 일기 형식으로 아무런 포인트도 없는 글을 쓰고 있는 당신. 상위노출을 원한다면 키워드라는 개념을 이해해야 한다. 검색을 하는 사람들이 찾는 단어! 그것이 핵심이다.

 

예를 들어, 내가 구매한 마우스가 가격 대비 성능이 너무 좋은 것 같아서 많은 이들에게 알리고 싶다면 당신은 글의 제목을 어떻게 정할 것인가? 마우스를 샀는데 가격 대비 성능이 너무 좋아요 ← 이렇게 쓸 것인가?

 

모든 사람은 똑같다. 내가 판매자이자 구매자인 것처럼 정보제공자이자 정보검색자이다. 그러면 본인이 검색창에서 어떻게 검색하는지를 생각해보자.

 

위와 같이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마우스를 찾고 있는 당신. 그렇다면 검색창에 입력할만한 단어들은 뭐가 있을까? 단순한 사람은 마우스라고 입력할 것이고, 조금 더 생각을 해보면 가성비 좋은 마우스라고도 검색할 수 있다. 자, 대다수의 사람들은 어떻게 검색을 하는지 한 번 보자.

 

마우스로 검색한 결과이다. 월간 검색량이 309,200건이나 되는 단어이니 결코 적은 숫자는 아니다.

 

 

가성비 마우스로 검색한 결과이다. 월 검색량이 960회이니 그렇게 많지 않은 양이다.

 

이외에도 로지텍 마우스, 무선마우스, 블루투스 마우스, 게이밍 마우스 등등 엄청나게 많은 연관 키워드들이 있다. 사람들이 검색하는 단어와 당신이 상위노출을 원하는 키워드가 일치해야 글이 읽힐 수 있다.

 

 

 

 

 

 

 

자, 앞으로는 글을 쓰기 전 주제를 정하고 이 사이트를 꼭 이용하여 키워드를 정하자. 블로그 상위노출을 원한다면 필수사항이다.

 

가성비 마우스로 검색했을 시 이렇게 많은 연관 검색어들이 등장한다. 월간 검색량을 조회할 수 있고, 해당 키워드로 발행된 블로그의 총 포스팅 수도 알 수 있으니 얼마나 경쟁이 치열한 단어인지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당신의 블로그가 어느 정도의 힘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한 뒤 어떤 키워드를 선정할 것인지 결정해야 된다. 운영기간이 오래되고 어떤 글을 쓰던 상위로 올라가는 블로그를 소유하고 있다면 당연히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골라야 할 것이고, 이제 막 시작한 블로그들이라면 검색량이 적고,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단어들을 노출하기 위한 핵심 단어를 선택해야 한다.

 

당신 블로그가 얼마나 파워가 있는지 알 수 없다고? 그럼 저기 나열된 단어들 중 중간 정도의 검색량과 경쟁도를 가진 단어로 먼저 포스팅을 해보라. 상위 노출이 된다면 평균 이상은 되는 것이고, 아니라면 그 이하이니 약한 키워드들로 우선 힘을 키운 후 더 쎈 단어를 노려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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