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분양 소식

11.29 덕천역 이즈 카운티 분양 공고

by 잡다하게 2017. 12. 12.
반응형




덕천역 이즈 카운티의 입주자모집공고일은 11.29일이다. 부산 북구 지역으로 전매 제한 6개월이 적용된다. 계약 체결이 가능한 12.18일 이후로 6개월간 전매가 제한되며, 계약금 10% 납부 후 전매가 가능하다.


입주자모집공고.pdf




[공급개요]



- 위치 : 부산 북구 던천동 355-4번지

- 대지면적 : 2,047㎡ (약 620평 규모)

- 건축규모 : 2개동, 지하 2층 ~ 최고 26층

- 세대 수 : 총 275세대 (아파트 100, 도시형생활주택 150, 오피스텔 25)

- 2019년 10월 입주 예정




[현장 및 모델하우스 위치]



지하철 3호선 숙등역 인근이다. 덕천동에서 만덕터널로 가는 길목 안쪽 블록이며, 숙등교차로에서 화명동 롯데캐슬 카이저로 진입하는 도로와 맞닿아 있다. 소형아파트이긴 하지만, 덕천동 주변에 워낙 신규 아파트 현장이 없었다. 청약경쟁률 3:1 이상이니 필자의 예상보다 높은 경쟁률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주변의 노후 주택들에 거주 중인 중장년층들이 많은 관심을 보인 것 같다는게 필자의 생각이다. 덕천지하상가를 통해 덕천역까지 이동이 가능하며, 차량으로 동래와 김해, 양산 등으로의 이동도 수월한 위치이다. 창비건설이 현장 위치는 잘 잡은듯.

비록 소형아파트이지만, 275세대로 결코 작지 않은 규모이다. 사실 아파트나 도시형생활주택이나 큰 차이가 없다. 내부 공간을 잘 뽑는 창비건설이기에 큰 불만은 예상되지 않지만, 타워주차장이 큰 단점으로 단지형 아파트만큼의 프리미엄은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라 예상된다.


모델하우스는 덕천역 10번 출구 앞쪽에 있다.

- 주소 : 부산 북구 금곡동 325-5번지 1층




[분양 일정]



- 12.04일 특별공급

- 12.06일 1순위

- 12.13일 당첨자 발표


부산 북구이기에 청약조정대상지역이 아니다. 1순위 조건에 큰 제약이 없다. 그래서 예상 외로 더 높은 경쟁률이 발생한 것일지도.








[타입별 면적표]



62, 73 타입으로 흔히 볼 수 있는 면적은 아니다. 단지형 아파트에 비해 기타 공용면적과 대지 지분이 절반도 안되는 점이 소형아파트 단지의 가장 큰 약점이다. 역세권이라 주변에 생활편의시설이 많다는 점이 장점이자 단점이 되는 셈. 어떤 주거환경을 원하는지는 주관적인 것이니 각자가 알아서 판단할 문제이다. 하지만, 단지형 아파트에 비해 향후 가격 상승 여력이 떨어진다는 점은 분명히 알아야 한다.




[공급 금액]



평당 1,100만원 후반 소형아파트치고는 높은 분양가이다. 역세권 위치이며, 땅값이 비싸서 평당 금액대가 높을거라 예상은 했지만, 예상을 훌쩍 뛰어넘는 금액이다. 그래도 북구에서 신축 아파트, 번화가에 살고 싶다면 선택의 여지가 없는 덕천동 이즈 카운티라는 점.

비조정대상지역이기에 향후 2년간 직접 거주하지 않고, 임대를 줘도 1세대 1주택의 비과세가 적용된다. 역세권이라 공실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고, 임대가도 단지형 아파트보다 더 높게 형성되리라 생각한다. 임대 투자를 생각한다면 수익률은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시세 차익을 노릴 것이냐, 꾸준한 임대 수익을 노릴 것이냐 선택은 각자의 판단에 맡기지만, 요즘처럼 시세 차익에 대한 규제가 심한 때에는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노려볼 만한 것도 사실이다.




[발코니 확장비]


덕천역 이즈 카운티는 발코니 확장비가 따로 없다. 모든 타입 확장형으로 설계되며, 비확장형을 선택할 수 없다.




[유상 옵션]


큰방과 작은방에 2 in 1 으로 시스템 에어컨이 무상 제공된다. 따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없다.




[단지 배치도]






[타입별 평면도]



62, 73 타입만 청약으로 신청 가능하며, 나머지 타입들은 추첨으로 분양받을 수 있다. 추첨시 미분양 호실에 한해 선착순으로 분양이 가능하다.




덕천역 이즈 카운티

모델하우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