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 32인치 QHD 모니터 TFG32Q07P 개봉기 및 크기 비교
한성 32인치 QHD 모니터 개봉기를 작성해 본다. TFG32Q07P 모델로 가성비가 아주 뛰어나다. 20만원 극초반대로 넓은 대화면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상세 사항을 살펴보고 기존 사용하던 23인치 모니터와의 크기 비교도 같이 해 보겠다.
FHD만 사용했던 사람은 2560*1440 사이즈의 QHD 화면을 처음 접하면 신세계를 경험한다. 스크롤을 내리는 횟수도 줄어들고, 좌우로 두 개의 창을 동시에 띄워 놓고 편하게 작업할 수 있기 때문이다.
*QHD에서 FHD로의 역체감은 답답해서 못 쓸 정도로 훨씬 심하다.
한성 32인치 모니터 상세 정보
구매 정보
어떤 제품을 살까 검색하다 적당한 성능에 20만원대의 가성비를 가진 한성 모니터 모델을 발견했다.
박스 위쪽을 보면 'Repackaging Goods'라는 스티커가 붙어있는데 반품된 상품을 구매했기 때문이다. 쿠팡에서는 단순 개봉만 했던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우가 있는데 운 좋게 획득할 수 있었다.
포장재가 살짝 찢어져 있다. 그래서 3만원 정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다.
예민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한 번씩 들어가서 확인해 보면 되고, 온전한 새 상품을 찾는다 해도 지금 신규 회원 1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있으니 괜찮은 것 같다.
*로켓배송은 덤이지만 한번 빠지면 빠져나오기 힘들다.
구성품
구성품은 단출하다. 모니터 본체, 거치대, 전원, DP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HDMI 케이블은 지급되지 않으니 별도로 준비해야 한다.
조립 전 준비물
길이가 긴 십자드라이버를 필수로 준비해야 한다. 너무 짧고 두꺼우면 홈 사이로 들어가지 않는다.
조립 방법
저 홈에 연결부를 연결하고 나사로 조여준다. 무게가 7kg 이상이라 무거우니 단단하게 꽉 조여주자.
연결부 아래쪽과 지지대도 나사로 조여줘야 한다. 힘을 가장 많이 받는 부위이니 튼튼하게 조립하자.
조립을 완료한 후 빨간색 클립을 꽃아 포인트를 주자.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방향에 맞춰 끼워야 된다. 억지로 끼우려 하면 부러진다.
베젤도 얇고 아래 받침대도 얇아서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 모니터 아래 공간도 활용하기 좋아 보인다.
연결 단자
1개의 DP(1.2버전), 2개의 HDMI(1.4버전) 단자가 마련되어 있다.
TFG32Q07P 모델은 DP 포트에 연결했을 때만 QHD 해상도에서 최대 75Hz의 주사율을 지원한다. HDMI로 연결 시에는 60Hz 밖에 사용하지 못한다.
오디오 단자는 입력이 아닌 출력용이다.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지 않아 별도로 연결해야 한다.
한성 32인치 모니터 크기 비교
스탠드까지 다 설치한 크기가 가로 72cm, 높이 52cm 정도로 작지 않다. 옆에 놓인 노트북이 17인치 화면인데도 아담해 보인다.
책상 너비가 160cm인데 거의 절반을 차지한다. 작은 책상을 사용한다면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다.
기존에 사용하던 23인치 모니터도 엄청 작게 느껴진다.
두 모니터를 포개어보면 차이가 더 크다. 볼 수 있는 화면의 크기라고 생각하면 더 만족스럽다.
뒤로 멀찌감치 떨어져도 잘 보인다. 웨일브라우저의 듀얼탭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제 답답한 화면에서 해방된 기분이다.
한번 32인치 QHD 모니터를 사용하게 되면 다시 예전으로 돌아갈 수 없다. 그만큼 만족도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