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7 : 화면 구성
엑셀#7 : 화면 구성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의 화면 구성에 대해 알아보고 가도록 하겠다.
자, 전체적으로 놓고 보면 이렇게 구분해 볼 수 있겠다. 이렇게 정리를 해놓으니 필자도 설명하기가 한결 수월하다. 나름 색깔별로 구분해서 알아보기 쉽게 하려고 한건데 더 난잡해진 것 같기도 하고.
[메뉴 버튼]
가장 기본적인 명령들을 사용하는 부분이다. 대부분의 기능은 제일 아래 [Excel 옵션] 메뉴에서 다 설정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리본 메뉴]
2007로 바뀌기 전 오피스XP를 사용했었는데, 가장 크게 바뀐 부분이 리본 메뉴가 아닐까 생각한다. 정말 편해졌다. 일일이 메뉴를 찾아 들어갈 필요없이 클릭 한 번으로 해결할 수 있다.
물론, 안 쓰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잘 쓰지도 않는데 쓸데없이 화면만 많이 차지한다고 느껴지면 리본 메뉴 위에서 우클릭 후 [리본 메뉴 최소화] 를 클릭해주면 완전히 사라진다.
[빠른 실행 도구]
한번의 클릭으로 메뉴를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버튼들이다. 더 추가하고 싶은 버튼이 있다면, [기타 명령] 으로 들어가서 추가 또는 삭제할 수 있다.
미리보기와 인쇄하기는 정말 자주 쓰는 기능이다. 자신의 성향에 맞게 설정해주면 되겠다.
[셀 주소]
셀 주소는 열과 행으로 구성된다. 위에서 보듯이 C6 으로 되어 있다면, C열의 6행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주소창에 셀 주소를 직접 입력하면 한 번에 이동도 가능하다.
셀마다 구역을 정해 이름을 정해줄 수도 있다. 셀 포인터를 원하는 셀에 위치시킨 후, 셀 주소 창에 이름을 입력한다. 이름이 지정되었다면 셀 주소 창에 그 셀의 이름만 치면 바로 이동된다. 그렇게 활용도가 높은 편은 아니니 참고만 해두자.
다음 포스팅은 셀 범위 지정에 대해 알아보겠다.
2017/11/22 - [IT.컴퓨터/Excel] - 엑셀#6 : 채우기 핸들의 사용
2017/11/27 - [IT.컴퓨터/Excel] - 엑셀#8 : 분수 입력하기